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 3가지
오늘은 중년여성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여성의 폐경 이후 찾아오는 갱년기증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입니다. 요즘은 평균수명도 길어져 그만큼 노년의 삶이 중요시 되고 있는데요. 갱년기증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높이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함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식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알고 좋은 음식들로 미리미리 관리해 나간다면 갱년기증상 극복에 훨씬 더 큰 도움이 되겠죠?
그럼 지금부터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콩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여성의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냉증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울증이나 골다공증, 안면홍조 등과 같은 호르몬의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들을 완화시켜 줍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 심장병과 같은 만성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랍니다.
2. 자두
자두가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이라는 건 저두 의외이긴 합니다. 요즘 한참 제철을 맞은 자두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안토시아닌 만성질환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이 생기기 쉬운 여성들의 뼈 밀도를 높여주고 자두의 붕소 성분은 여성호르몬을 촉진하여 줍니다.
3. 석류
대표적인 미의 상징인 클레오파트라도 사랑한 과일이죠?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상성분이 풍부해서 여성의 과일이라고도 합니다. 석류는 심혈관계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항산화 효과도 크다는 연구결과도 나와있는데요. 그래서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 중에 하나인 안면홍조에 특히 뛰어난 효과가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석류라고 해도 과하게 먹으면 폐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음식은 습관처럼 오랫동안 꾸준하게 먹어야 그 효능도 느낄 수가 있으니 평상시에 즐겨드시면 훨씬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