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에 좋은 두충나무 효능 7가지
두충차는 많이 들어봤지만 두충나무 효능은 익숙하지 않습니다. 관절염에 특효약으로 유명하며, 혈액순환 개선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두충나무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류마티스 관절염치료
두충나무는 류마티스관절염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진통제역활을 해주는데 껍질하고 잎을 함께 달여서 마셔주면 효과가 탁월합니다. 류마티스 뿐만 아니라 무릎, 손가락 관절염에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저도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일주일에 한두번씩 손가락 관절이 부어올라 굽혀지지가 않는데요. 두충나무껍질을 다려 먹어봐야겠습니다.
2. 뼈와 근육강화
두충나무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평소 체력이나 뼈가 약한분들에게 좋습니다. 관절이나 무릎 등에 통증이 있다거나 뼈에 골절을 입었을 때, 골다공증 예방에도 두충나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3. 콜레스테롤 조절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두충차를 드시게 되면 더욱 효력이 뛰어납니다.
4. 정력증진
정력을 증진하는데 두충나무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두충의 잎이나 껍질을 볶아서 차로 드시게 되면 정력을 증진하는 효능이 있어 좋습니다. 두충나무는 남성분들의 정액과 양기가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며, 두충차를 하루에 한잔씩 꾸준히 마셔주면 스테미너 향상에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비만방지
두충나무에는 아디포넥틴 성분이 들어 있어, 이 성분이 지방을 분해 및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또한 몸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만들어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고혈압 예방
두충나무에는 다이글루코사이드와 피노레지롤이라는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를 제거해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고혈압 및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을 위해서 두충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습니다.
7. 그리고
두충차를 매일 챙겨드시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압을 내리며, 허리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여성분들의 자궁출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간장과 신장을 보호해주고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소변이 잘 나오도록 해줍니다.
본초강목에서 소변불량, 불임증, 비만한 사람, 잘 붓는사람, 항상 몸이 무겁고 허리, 다리가 자주 아프거나 저릴 경우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