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에좋은음식 3가지
요즘 정말 날씨가 푹푹찌는데요. 이럴때 더욱 걱정되는게 자외선입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이 더 심하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자외선은 날씨와 관계없이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잘못되면 얼굴에 기미 주근깨 검버섯이 잔뜩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이나 흐린 날씨, 비오는 날에는 자외선 케어를 잊어 버리기 쉬습니다. 그럴때 기미, 주근깨는 자외선을 통해 눈에 띄게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백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기미, 주근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숲속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영양가의 음식입니다. 특히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E는 회춘의 비타민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안티에이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이런 비타민 E와 같은 성분은 올리브오일과 함께 먹을때 그 효과가 더욱 좋아져 아보카도는 샐러들로 만들어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2. 토마토
자외선에 의해서 생기는 멜라닌 색소는 기미, 주근깨의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토마토에 포함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멜라닌의 생성에 필요한 효소인 티로시나제의 기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는 그냥 먹거나 주스로도 많이 먹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아보카도 샐러드에 함께 곁들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3. 녹차
녹차에는 폴리 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폴리 페놀은 적포도주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인데 폴리 페놀을 섭취하면 기미가 줄어들었다는 임상 결과가 발표 되기도 했죠. 또한 녹차에는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C도 포함되어 있어 기미, 주근깨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녹차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기미, 주근깨의 원인인 과산화 물질의 발생을 최소화 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녹차는 피부에 직접 발라도 좋고 차로 마셔도 좋은 만능 미백 식품입니다.
이상 여름철 특히 주의해서 관리해야할 기미, 주근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엇보다 썬크림을 사계절 챙겨바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잊지 마시고 일상 생활 속에서 기미, 주근깨에 좋은 음식들도 챙겨드시고 더욱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