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쟁이넝쿨 효능 7가지 관절염, 골절상, 당뇨

건강상식

담쟁이넝쿨 효능에는 관절염, 골절상, 당뇨 치료 등이 있습니다.

 

보통 넝쿨은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하고 담쟁이 넝쿨은 담벼락에 붙어서 자라나는 넝쿨입니다. 이런 넝쿨이 소나무에 붙어서 기생하며 살게 되면  소나무담쟁이넝쿨 즉 송담 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소나무 담쟁이넝쿨효능 즉 송담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절염
나이를 먹으면 뼈가 약해져서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담쟁이넝쿨이 통증을 없애주고 체내에 뭉쳐 있는 어혈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관절염이나 근육통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담쟁이넝쿨을 물에 우려서 꾸준히 복용하시면 통증을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2. 골절상
사고나 부상으로 인해 골절상을 입었을 때 담쟁이넝쿨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담쟁이넝쿨의 줄기부분을 곱게 빻아서 상처가 있는 환부에 바르고 고정시켜주면 통증과 멍을 가라앉혀 주면서 치료 또한 빨라진다고 합니다.

 

 

3. 당뇨
당뇨가 있는 분들도 담쟁이넝쿨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담쟁이넝쿨의 열매와 줄기를 그늘에 말린 다음 물에 우려내어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은데요. 당뇨를 오래 방치하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미리 예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어혈치료
몸에 충격을 받는다거나 타박상 등으로 인해 체내에 있는 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고 한곳에 맺혀 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이 어혈을 그대로 방치하면 두통이나 동맥경화, 뇌출혈, 자궁암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담쟁이넝쿨을 꾸준히 복용하면 이 어혈을 제거해주고 통증과 체내의 딱딱한 덩어리들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5. 요의 빈삭치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담쟁이넝쿨 효능으로는 요의 빈삭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루에 배뇨하는 횟수는 5회 정도에서 많으면 10회 정도인데요. 이러한 배뇨횟수가 증가하는 것을 요의 빈삭이라고 하는데요. 담쟁이넝쿨을 물에 우려서 식후 3회씩 3일 정도를 꾸준히 복용하면 빈삭치료에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노화 예방
요즘 화장품을 보면 안티에이징 이라고 해서 노화를 방지해주는 제품들이 많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는 피부 미용에 민감하고 노화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반영이 된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고로 피부가 예뻐야 멋지고 잘생겨 보이기 때문에 피부가 좋아야 합니다. 송담효능 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호흡기 및 기관지 질환 개선
시골에 사시는 분들은 도시에 놀러 온다거나 이사를 오게 되면 숨이 턱하고 막히는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이는 수많은 자동차가 내 뿜는 매연 때문이기도 하지만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나 황사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때문에 기관지나 호흡기에 질환이 생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상 담쟁이넝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