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묵 효능
장모님이 산에서 도토리를 모아모아 진짜베기 도토리묵을 해서 주십니다. 먹을때는 쫄깃한 맛에 먹었는데, 지혈작용, 중금속 배출 등 다양한 도토리묵의 효능이 있습니다.
지혈작용
도토리묵이 피를 멎게하는 지혈작용에 그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이유없이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이거나 잇몸 출혈, 여성분들의 하혈, 치질, 위나 식도 등에서 피가 올라와서 입밖으로 피를 토하는 토혈 등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관련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인병 완화
도토리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여성분들이 도토리묵을 챙겨먹으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몸이 냉한 여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생리통이나 냉증 등에 그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니 관련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설사
도토리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도토리묵을 먹으면 이 타닌 성분이 설사가 잦은 분이거나 급성설사를 하는 분들의 설사를 멎게해주는 작용을 하며, 장 또한,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로인해 설사에 좋을 뿐만아니라,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설사를 멈추는데 좋은 효능이 있지만, 반대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변비에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 부분 입니다. 탄닌은 단감에도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체내에 있는 중금속이나 노폐물 배출에도 도토리묵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도토리묵을 꾸준하게 먹으면 우리 몸에 정화작용을 하여 중금속 등을 배출시키면서 혈액을 맑게 만들고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평소 소변횟수가 잦다거나 변을 시원하게 못보는 분, 몸이 자주 붓는분들에게 좋습니다.
화상 치료
화상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건 도토리묵이라기 보다는 도토리를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화상을 입었을 경우.. 도토리를 가루로내어 화상을 입은 부위에 골고루 발라주면 화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줄 뿐만아니라, 상처치료에도 좋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
독소를 해독하는 간의 작용을 돕고
간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간 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피로물질을 해독하는 능력도 향상되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능력도 좋아져 숙취해소에도 유효 합니다.
도토리묵에 밀가루가 얼마나 들어가냐에 따라 쫀득함의 정도가 달라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도토리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