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우리 몸은 태양빛을 받으면 비타민D를 합성합니다.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해서 생성됩니다.그런데 요즘은 피부를 보호한다고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서 그런지 우리 몸은 비타민D를 합성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모자란 비타민D를 보충하려면? 음식으로 보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어떤 것이 많이 들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는 비타민D 등 여러가지 영양분 덩어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달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 높다고 안드시는 분 있는데, 콜린 성분(생체막의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레시틴의 주 성분)으로 되어 있어 오히려 혈압능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뇌신경 세포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버섯
버섯의 경우 그냥 생버섯보다 말린 버섯이 더 비타민D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버섯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 만큼 맛있게 먹어주도록 합니다.
3)등푸른생선(참치, 삼치, 꽁치, 고등어, 연어)
등푸른생선하면 우선 떠오르는 것이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혈소판 응집과 염증 반응,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DHA가 풍부해서 뇌에도 좋고요.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4) 유제품
우유 1팩에는 약 100IU의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영양소도 많이 들어 있다는 것은 따로 말 안해도 알고 계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