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 좋은 음식 3가지
오늘은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음인의 특징은 하체가 튼튼하고 오래 걸어도 피곤 하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상체가 약하고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말수가 적고 내성적이며 모험을 싫어하는 성향이 있으며 얼굴형이 동그란 계란형이기 때문에 미남 미녀가 많은 체질입니다. 그런데 소음인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원기가 부족하고 추위에 약하며 손발이 차고 피로와 무기력이 심해서 평소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삼
소음인은 선척적으로 원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인삼을 통해 신경을 안정시키고 원기를 복돋워 줄 수 있습니다. 인삼을 먹을 때에는 꿀과 대추, 생강 등과 궁합이 잘 맞아서 같이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소음인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머리가 아프거나 화를 잘 내고 혈압이 100mmHg 이상인 사람과는 맞지 않으니 주의하셔야해요.
감자
감자는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으며 감기를 예방하고 부신피질호르몬의 생산을 촉진시켜 스트레스로 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체력이 약하고 피로함을 쉽게 느끼는 소음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감자는 속쓰림 메스꺼움을 없애고 설사를 할때도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흔히 소음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들이라 감자는 소음인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고추
고추는 맵고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므로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위장의 활동을 도와 위액 분비와 함께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추위를 타거나 소화기가 약한 소음인에게 잘 맞는 음식이며 또 고추는 발한작용과 해열작용을 통해서 체온을 조절하면서 감기에 좋고 식욕부진도 없애주어 입맛을 돋게 하며 스트레스를 조절해주는 역할도 해서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이예요
이상으로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나의 체질을 미리 알아보고 그에 맞는 음식을 챙겨드시면서 평소에도 건강관리를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