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에 좋은 꿀마늘 효능과 꿀마늘 만드는 방법
마늘이 꿀을 만나면 어떤 효능이 증가될까 다들 궁금하실겁니다. 일단 마늘은 열을 가해서 익히는 것보다 날것으로 먹는 게 좋지만,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 저온으로 숙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장이 약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익히지 않은 생마늘이라도 꿀과 함께 복용하면 특유의 매운 맛을 순화시켜 먹기에 편리하며, 꿀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당분과 마늘의 성분 알리신이 결합하면 효과가 증대됩니다.
오늘은 꿀마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마늘 효능
근육이 피로하면 근육에 젖산이 쌓이고 그게 아주 불쾌감이나 통증을 유발하는데 이 근육에 있는 젖산을 좀 밖으로 배출하거나 해소하게 하는데 비타민B1이 필요합니다. 근데, 마늘에 있는 알리신 성분이 이 비타민B1을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꿀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과당이나 포도당이 굉장히 함축적으로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근육도 일하려면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당 성분은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고 마늘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인 젖산을 해소하게 해주면서 근육량이 좋아지고 관절이 안정적으로 유지가 되면 오십견 통증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1. 기운, 원기가 부족한 사람에게 기운을 만들어 주어 낮에 잠이 많이 쏟아지는 만성피로에 도움을 준다.
2. 강정, 강장 작용으로 체력을 증강시키고 기관들의 세포활력에 도움을 주어 갱년기 장애로 고민하시는분, 중년기 스태미너 보강에 효과가 좋습니다.
3. 마늘의 시코르디딘 성분은 내장기관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조절해줍니다.
4. 알리신은 해독, 살균효과로는 콜레스테롤을 제거와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며 소화기능개선과 유해물질 해독, 배설에 도움을 줍니다.
미세먼지가 많아 몸속에 쌓이지 않도록 꿀마늘 꼭 챙겨 먹는 것도 좋습니다.
5. 말초혈관의 노폐물이 쌓여 손,팔, 뒷머리과 심장, 다리에 혈전을 녹여주어 혈액이 잘 순환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에 효과적입니다.
6. 게르마늄이 비타민과 결합하여 피로회복과 비타민B1의 흡수와 저장에 도움을 줍니다..
7. 관절염, 오십견을 치료효과에도 기여한다고 합니다.
8. 항상화 작용으로 피부노화되는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꿀마늘 먹는 방법
숙성된 꿀마늘을 매일 한숟가락(6~7알)씩 공복에 떠 먹으면 좋습니다. 꿀마늘은 마늘을 익혀 꿀에 재었기 때문에 위에 부담이 적고, 맛이 좋아서 부작용이 적습니다.
꿀마늘 쉽게 만드는 법
1. 껍질을 벗긴 마늘을 깨끗이 씻어 중불에 10분 정도 찐후, 5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2. 찐마늘을 유리병에 넣고 마늘이 잠길 정도로 꿀을 붓습니다.
3. 일주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킵니다.
생마늘로 꿀마늘 만들기
1. 생마늘을 껍질을 벗겨 물에 씻어서 물기를 없앱니다.
2. 마늘을 용기에 넣고 마늘이 잠길 정도로 꿀을 넣고 밀봉합니다.
3. 2달이상 저장하였다가 하루에 2회 아침 저녁으로 마늘 한쪽씩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