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습관
피부 좋아지는 습관
출근하면 2리터 물병에 생수를 가득 담아가는 여직원이 있습니다. 그거 하루에 다 먹는거야 라고 물으면, 한번 더 먹는다고 하네요. 그 여직원이 피부가 좋은지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좋아질려고 먹는 시작 단계 일 수도 있으니까요. 물이 피부에 엄청 좋다고 합니다.
1.평소 자주 물을 섭취하세요.
좋은피부를 위해서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이지만 솔직히 생각만큼 쉽지는 않은데요.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크림을 바르는것 보다는, 물을 수시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톤이 칙칙해지거나 피부결이 거칠어져서 주름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물을 자주 마시게되면 노화방지와 주름은 물론이거니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부의 겉과 속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2.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세요.
과일에는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비타민은 피부재생에도 좋으며, 몸속에 많은 활력을 넣어주어 피부에 상당히 좋습니다. 평상시에 과일이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시구요. 금전적인 여유만 되신다면 과일을 이용한 천연팩도 피부에 상당히 좋습니다.
3.수면습관을 잘 들이세요.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얘기 많이들 들어보셨죠? 사실 수면만큼 좋은것도 없답니다. 낮의 활동시간동안 손상된 세포를 수면시간에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세포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입니다.
4.술, 담배는 피부를 위해서 양보하세요.
불규칙한 생활이나 술, 담배는 체내에 스트레스를 쌓이게 하는데요. 특히나, 술이랑 담배는 호르몬 기능에 영향을 끼치므로 피지분비량을 증가시키고 모공을 넓어지게 만드는데요. 피부를 위해서 술과 담배는 양보하시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는게 피부에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