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좋은음식 3가지

건강상식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가 바로 허리통증입니다. 허리통증의 경우에는 한국인의 약 80% 이상이 한번 이상 겪을 수 있는 증상이랍니다. 보통 장시간 한곳에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몸을 쓰며 일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흔하게 통증이 발생합니다. 

허리통증이 나타났을때 대처하는 방법의 차이에 따라 치료 효과가 크게 달라집니다. 심할 경우에는 전문 병원에 방문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만으로도 좋아지게 되죠. 그리고 허리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습관도 중요하겠죠? 오늘은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가니탕

 


도가니탕은 만성 허리통증이나 퇴행성 허리 척추 질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허리 디스크 질환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황산콘드로이틴 성분은 허리 관절이 보다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는 도가니를 푹 삶아 드셔보셔도 좋습니다. 

 

두부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체내 흡수율도 90% 이상으로 매우 높은 편이라 허리에 매운 좋은 음식입니다. 찌개나 조림 뿐만 아니라 전 등의 모든 음식이 가능해 평상시에 꾸준히 챙겨먹기 좋습니다. 특히 두부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칼슘도 풍부해서 허리를 보다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칼슘은 척추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항암 효과가 좋아서 허리 관절이나 디스크 치료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비타민D 또한 매우 풍부해서 칼슘의 흡수율을 높게해 허리통증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표고버섯의 지방질, 칼슘, 비타민D의 성분은 항염효과를 하며 칼로리 또한 제로에 가까워 평상시에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적당한 스트레칭과 함께 평상시에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좀 더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