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먹고 대상포진 이겨내자

건강상식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면, 면역력이 극도록 떨어지고, 이때 대상포진이 걸리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면 수포와 동시에 엄청난 고통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가장 좋은 건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1. 홍삼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시기는 주로 60대 이상의 노년기로 면연력이 많이 떨어졌을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20,30대에도 과로나 과도한 스트레스가 발생한다면 면역력이 약화되어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는 것이죠. 고로 식약처에서도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고 인정받은 홍삼을 먹는 것이 대상포진을 치료 및 예방하고 그외에 잔병치례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2. 마늘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항암작용 및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3.돼지고기 효능

풍부한 아연 미네랄이 백혈구의 생성에 영향을 주고, 단백질은 바이러스 및 세균 억제에 큰 역할을 하므로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적당한 육류섭취가 권장됩니다.


4. 파프리카


항산화작용을 하기에 피부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바이러스성 질환 예방 탁월합니다.

5. 고구마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신체에 흡수시 비타민A로 변환됩니다. 따라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피부에 대상포진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중 아무래도 홍삼이 가장 효능이 탁월할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한국인 중 10명 중 4명은 효과를 보기 힘든데, 그 이유는 진세노사이드라는 핵심 물질을 흡수할 유산균이 체내에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유산균 없이도 흡수가 가능하도록 홍상을 발효한 효삼이 개발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홍삼을 구매하기엔 경제적 부담이 많이 따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피부에 수포가 발생한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에 내방하시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상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이었습니다.